2016.07.27 10:59
AWS 서비스 이용 중 서비스를 확장할 때 제한된 리소스를 해제하거나,
해당 리소스에 대해 장애가 발생하거나,
청구된 비용에 대한 문의가 있을때는 AWS Support Center에 접근하여 Case Open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유형별 Case open 하는 방법을 가이드하는 내용으로 참고하세요.
AWS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에 Support Center(https://console.aws.amazon.com/support/home#/) 에 접근 한다.
해당 Support Center 에 접근하면 3가지 형태의 Case Type을 Open 할 수 있다.
1. Account and Billing Support
: 요금과 계정에 관련된 질문을 도와준다.
2. Service Limit Increase
: Amazon Resource(EIP 와 같은)는 사용에는 기본 제약(Limit)이 존재 하며 제약을 넘어서는 Resourc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case(Limt Increase) 를 오픈 하여야 한다.
: http://docs.aws.amazon.com/ko_kr/general/latest/gr/aws_service_limits.html
3. Technical Support
: 서비스에 관련된 기술적인 이슈에 대한 Case 이다.
Example(예제)
1. Support Center 접근(로그인 후) 후 “Create Case” 클릭
https://console.aws.amazon.com/support/home#/
해당 예제는 Technical Support 의 EC2 Issue 에 대한 부분으로 작성된 사례로 다음 페이지에서는 Create Case 클릭 후 보여지는 페이지를 기준으로 Case Open에
대하여 설명 할 것이다.
2. case 내용을 작성 한다.(페이지 내용이 많은 관계로 2가지로 나눠서 나열한다.) – 1번
위의 내용은 Instance Issue에 대한 Case Open 예제 이며, 아래 표는 해당 항목에 대한 설명이다. 항목에 설명 중 6번(Severity)는 Support Plan(Developer, Business, Enterprise Support)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달라지며 이는 아래 표에 설명해 놓았다.
3. Case 내용을 작성 한다.(페이지 내용이 많은 관계로 2가지로
나눠서 나열한다.) – 2번
Subject 와 Description 은 발생 상황에 맞게 적으면 된다.
지원 언어는 “영어 와 일본어” 만 가능했으나 최근 한국인 인력도 충원되어 한글로 올려도 답변이 온다. 신속하고 원할한 지원을 받고자 한다면, 영어를 이용해야 할 것이다.
AWS 는 WEB, Chat, Phone 을 통해서 답변을 주고 받을 수 있고 WEB의 경우는 Severity(Low, Normal, High, Urgent, Critical)에 따라 답변이 올 것이다. Chat 은 Severity 와 상관없이 채팅 창을 통해 대화가 가능하나 채팅 창이 뜨는 시간이 15분 이상 걸리기도 한다.
모든 항목에 대한 채크가 완료 되면 우측 하단의 Submit 을 누르면 Case Open이 완료 된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51 | AWS EC2 Type 별 네트웍 성능 안내 | 호스트웨이 | 2017.03.22 | 11808 |
50 | AWS Volume Resize 안내 | 호스트웨이 | 2017.03.22 | 8458 |
49 | AWS 부하테스트 시행전 승인요청 | 호스트웨이 | 2017.02.27 | 9753 |
48 | AWS 마스터 계정 정보 변경 방법 안내 | 호스트웨이 | 2017.02.15 | 9220 |
47 | AWS Flow 설정 | 호스트웨이 | 2017.01.17 | 10528 |
46 | VPC간 Peering 설정 | 호스트웨이 | 2017.01.17 | 9910 |
45 | AWS AMI 다른 계정으로 공유 | 호스트웨이 | 2016.12.29 | 9693 |
44 | AWS 계정 만들기 | 호스트웨이 | 2016.12.09 | 19667 |
43 | Goofys 설치 | 호스트웨이 | 2016.11.29 | 9812 |
42 | RI 신청 가이드 | 호스트웨이 | 2016.11.29 | 9774 |
41 | AWS ELB Pre-warm 신청 양식 | 호스트웨이 | 2016.10.17 | 9743 |
40 | AWS 취약점/침투 테스트 신청 방법 | 호스트웨이 | 2016.10.07 | 9290 |
39 | EFS 백업 가이드 | 호스트웨이 | 2016.09.23 | 8705 |
38 | EC2 및 EBS 리소스 ID 더 긴 ID로 전환 | 호스트웨이 | 2016.09.23 | 9074 |
37 | AWS Snowball 과 인터넷 전송 속도 비교 | 호스트웨이 | 2016.08.30 | 8966 |
36 | AWS KMS 이용 가이드 | 호스트웨이 | 2016.08.29 | 10410 |
» | AWS Case Open 가이드 | 호스트웨이 | 2016.07.27 | 15299 |
34 | MarketPlace 비용이 발생 할 경우 | 호스트웨이 | 2016.07.26 | 9097 |
33 | AWS 보안 백서 | 호스트웨이 | 2016.06.17 | 9256 |
32 | Putty 통한 Proxy 연결 방법 | 호스트웨이 | 2016.06.13 | 115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