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Cloud 공지

항상 호스트웨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호스트웨이 서비스 이용 관련하여 중요 공지 사항이 있어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호스트웨이는 FlexCloud 고객 증가로 인한 IP 부족으로 인해 일부 IP (64.23.***.***) 대역을 임대 받아 서비스로 제공해 드렸습니다.
최근, 해당 IP 대역의 반납 요청으로 임대 받은 IP를 반납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64.23.***.*** IP 대역을 사용하고 계시는 LB, FlexibleIP 사용 고객분들께 최대한 양해를 구하고 IP 변경 작업에 협조를 구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관련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IP 변경 작업에 협조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관련 작업으로 인한 리소스 추가로 작업간 발생한 비용은 감면해드리고 있습니다. 

작업 완료 후 아래 내용을 "support@hostway.co.kr"로 메일 부탁드립니다.

  • 메일 제목: FlexCloud IP 변경 작업 완료
  • 계정 명 : (Ex. support@hostway.co.kr)
  • 변경 전/후 아이피 정보 : (Ex. 64.23.1.1 / 210.122.1.1)
  • 작업 기간 : (Ex. 2018-10-01 ~ 2018-10-05)

대상1. FlexCloud LB(로드밸런서) 변경 가이드

* 64.23.*.* 대역의 Flexible IP 사용 고객사는 하단의 "대상2. Flexible IP 변경 가이드"를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FlexCloud 포탈에 로그인(https://portal.hostwaycloud.co.kr)합니다.


출력되는 메인페이지에서 좌측에 리소스 관리페이지를 클릭합니다.

LB-01.png


리소스 관리 페이지에서 로드밸런서탭을 클릭합니다.

LB-02.png


생성되어 있는 로드밸런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B-03.png


해당 로드밸런서의 DNSping체크를 통해 IP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B-04.png


로드밸런서의 IP64.23으로 시작하는 경우 반납 대상 IP로 아래 절차를 따라 로드밸런서를 변경해주시길 바랍니다.

 

포탈에서 기존 로드밸런서를 클릭하여 상세정보를 확인합니다.

LB-05.png


해당 정보를 토대로 동일한 설정으로 로드밸런서 생성버튼을 클릭하여 로드밸런서를 생성합니다.

LB-06.png


생성을 완료하면 새로 생성된 로드밸런서가 화면에 출력됩니다.

LB-07.png


새로 생성된 로드밸런서의 상태가 “Open”으로 변경되면, 해당 DNS로 서비스 체크를 진행하신 뒤 도메인등의 서비스 설정을 변경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스트웨이 네임서버를 사용하시는 고객은 “포탈홈” >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도메인 변경 문의를 남겨주실 수 있습니다.


대상2. Flexible IP 변경 가이드

FlexCloud 포탈에 로그인(https://portal.hostwaycloud.co.kr)합니다.


리소스 관리 페이지에서 보유 아이피탭을 클릭합니다.

FIP-01.png


현재 내 계정에서 보유중인 FlexibleIP가 출력됩니다.

FIP-02.png


해당 IP 리스트 중 “64.23” 으로 시작되는 IP는 반납 대상 IP로 아래 절차를 따라 변경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IP 추가버튼을 눌러 FlexibleIP를 추가 할당 합니다.

신규로 생성된 FlexibleIP“210.122”로 시작합니다.

FIP-03.png


좌측의 서버현황페이지에서 기존 FlexibleIP가 설정되어 있는 서버를 클릭합니다.

FIP-04.png


상단의 서버 관리탭에서 아이피 관리를 클릭합니다.

FIP-05.png


기존 아이피에서 선택클릭하면, 하단에 새로 생성된 FlexibleIP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 생성된 IP를 선택하고 “IP 할당을 클릭합니다.

FIP-06.png


생성합니다를 클릭하여 신규 FlexibleIP를 추가합니다.

※ 서버가 재부팅되면서 IP가 추가됩니다.

FIP-07.png


상단의 요약탭으로 이동한 뒤 하단의 네트워크 정보란에서 추가된 IP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IP-08.png


이후 추가된 IP로 서비스 체크 후 서비스 이전(도메인 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스트웨이 네임서버를 사용하시는 고객은포탈홈” > “고객지원페이지에서 도메인 변경 문의를 남겨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전 후 기존 FlexibleIP 제거 방법은 서버 관리탭에서 아이피 관리클리 후 하단의 아이피 할당 해제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FIP-09.png


감사합니다.